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세종시인협회, ‘詩샘 솟는 세종’ 시화전 개최 
상태바
세종시인협회, ‘詩샘 솟는 세종’ 시화전 개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4.30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20일까지 보람동 이응다리서
세종시인협회와 세종시민이  함께하는 시화전이 5월 1일부터 20일까지 이응다리에서 열린다.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세종시인협회(회장 이정수)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5월 1-20일까지 보람동 이응다리에서 따뜻한 위로를 주는  ‘詩샘 솟는 세종’ 시화전을 개최한다. 

세종시인협회는 시민들과 문학적 교류 및 문화향유 기회를 촉진하고 문학의 대중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시화전을 열고 있다.
올해는 세종시와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전문예술지원사업에 선정돼 회원 작품 25점, 시민 작품 10점 등 모두 35점이 선보인다. 

2015년 창립한 세종시인협회는 2016년부터 회원 작품집 ‘세종詩香'을 매년 발간해오고 있으며, 올 가을 9집이 나올 예정이다. 또한 2022년 ‘세종, 詩에 반하다’라는 주제로 세종시 명소 10곳을 시로 노래한 동영상을 제작하여 세종시인협회 유튜브 공식 채널 ‘세종詩샘TV’를 운영하는 등 시민들과 시와 문학으로 소통하며 시간 속의 공간, 공간 속의 시간을 공유하고 있다.

이정수 회장은 "시화전에 참여해준 시민들과 회원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더 새롭고 더 다양한 이야기로 시민들과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화전 개막행사는 5월 1일 오전 11시 이응다리 행사장에서 있을 예정이다.

참여작가는 이정수, 강신갑, 안완근, 안우정, 김덕희, 신현자, 한상길, 김모송, 김동훈, 곽은주, 안병구, 김남주, 김일호, 송미숙, 이선행, 임비호, 연규민, 성봉수, 박용희, 장석춘, 신병삼, 박해오름, 이상, 이종숙, 양점식 회원과 시민작가로 김혜정, 선기운, 윤상현, 문희순, 박고은, 이태근, 임태래, 김옥경, 구본성, 옛푸름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